close
不振->初安打->再度不振。
一整年在養傷,傷癒歸隊也沒打太好……
自己要選他,怪誰?

반짝했다가 또 식어버린 강백호 방망이, '국민타자'처럼 결정적 순간에 터질까
2023.10.06 09:46:10


[OSEN=항저우(중국), 최규한 기자] 5일 오후 중국 항저우 사오싱 야구장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슈퍼라운드 1차전 한국과 일본의 경기가 열렸다.2회말 1사 주자없는 상황 한국 강백호가 삼진으로 물러나고 있다. 2023.10.05 / dreamer@osen.co.kr

[OSEN=사오싱(중국), 손찬익 기자] 타격 부진에 시달리다 첫 안타와 타점을 올리며 반등하는 듯했지만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다. 류중일호의 중심 타선을 이끌어야 할 강백호의 이야기다. 

강백호는 지난 1일(이하 한국시간) 홍콩전에서 4타수 무안타 1볼넷으로 고개를 떨궜다. 1회 1사 1,2루서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난 강백호는 1-0으로 앞선 3회 무사 1,2루 찬스에서 날카로운 타구를 날렸으나 상대 우익수에게 잡히고 말았다. 
 


4회 2사 만루 찬스에 이어 7회 네 번째 타석에서도 헛스윙 삼진. 8회 1사 1,2루 상황에서 풀카운트 끝에 볼넷을 고른 강백호는 대주자 김지찬과 교체되며 이날 임무를 마쳤다. 

류중일 감독은 강백호의 현재 상태에 대해 “타격감은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준비 자세가 좀 늦은 느낌”이라며 "내일 대만전에는 빠른 공을 던지는 투수가 나오니까 잘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2일 대만전에서도 4번 중책을 맡았지만 4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1회 투수 앞 땅볼, 3회 삼진 아웃, 6회 3루 땅볼로 침묵 모드. 8회 2사 2루 찬스에서도 유격수 땅볼 아웃. 

3일 태국전에서 4번에서 6번으로 타순을 조정한 강백호는 1회 헛스윙 삼진에 이어 3회 중견수 플라이로 물러났으나 4회 무사 2,3루서 우전 안타로 주자 모두 불러들였다. 한국은 태국을 17-0 5회 콜드게임 승리로 장식했다. 


[OSEN=항저우(중국), 최규한 기자] 5일 오후 중국 항저우 사오싱 야구장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슈퍼라운드 1차전 한국과 일본의 경기가 열렸다.5회말 무사 선두타자로 나선 한국 강백호가 내야 안타를 치고 있다. 2023.10.05 / dreamer@osen.co.kr

뒤늦게 첫 안타와 타점을 신고한 강백호는 “선수들에게 너무 미안하다. 4번을 치다가 어린 선수에게 큰 짐을 주게 되어 미안한 마음이 크다”면서 “선수들이 제 걱정이 많았나 보다. 여러 선수들이 피드백을 해줬는데 마지막 타석에서 운 좋게 적시타가 나왔다. 이를 계기로 팀 승리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첫 안타를 쳤을 때 동료들이 워낙 응원을 많이 해줘서 기분 좋았고 이곳에 오신 많은 팬들의 응원이 정말 큰 힘이 됐다. 앞으로 중요한 경기가 많이 남았으니 더 열심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강백호는 또 “최선을 다해 노력했고 벤치에서도 열심히 응원했다. 모든 경기와 모든 순간 최선을 다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아 분한 마음이 컸고 그만큼 남은 경기에서 더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5일 일본전에서의 활약을 기대했지만 아쉬움이 더 컸다. 5회 내야 안타를 기록했지만 2회 헛스윙 삼진, 7회 포수 스트라이크 낫 아웃으로 물러났다. 강백호라는 이름 석 자와 어
arrow
arrow
    全站熱搜

    커브여왕옥혜씨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