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想說都把巨砲型打者許正俠戰力外了,

同為外野、年紀又比較大、打擊Power也比較差的朴正音...沒事?!

然後~就公佈他轉任教練了😓

13冬盟的好朋友...他在尚武時也有去兵營看他...

甚至去年春訓我還有去高雄看他,

就這樣~默默結束選手生涯,唉。


[오피셜] 키움 히어로즈, 1군-퓨처스 팀 코칭스태프 개편 완료

▶️박재상, 김일경 코치 합류...박정음-문찬종 코치로 새 출발

  

키움 히어로즈가 1·2군 코칭스태프 개편을 단행했습니다. 박재상 코치가 공석이 된 작전/주루코치로 이동하고 김지수 코치가 1군 수비를 맡습니다. 


키움은 2022시즌 1군 및 퓨처스팀 코칭스태프를 확정했다고 15일 오후 밝혔습니다. 내년 시즌을 대비해 김일경, 박재상 코치를 새롭게 영입했으며 김일경 코치는 수비코치, 박재상 코치는 작전 및 주루코치를 담당합니다.


김일경 코치는 1997년 현대유니콘스에 입단해 2011년까지 히어로즈에서 뛰었습니다. 2013년 LG트윈스를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한 뒤 KT 위즈 퓨처스팀 작전코치, LG 트윈스 육성군 수비 및 주루코치, SK 와이번스 퓨처스팀 수비코치, 1군 수비코치 등을 역임하며 지도자 경험을 쌓았습니다.


김일경 코치는 “친정팀으로 돌아오게 돼 기쁘다. 좋은 팀에서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 제가 해야 할 일은 선수들의 수비능력을 향상시켜 경기에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선 저부터 잘 준비해야 한다. 선수들이 그라운드에서 편안하고 자신감 있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재상 코치는 2001년 SK 와이번스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해 17년간 KBO리그에서 뛰었습니다. 은퇴한 뒤에는 지도자로 변신, SK 와이번스에서 1루 및 외야수비코치, 타격보조코치 등을 수행했습니다.


박재상 코치는 “훌륭한 감독님과 코칭스태프, 선수들이 있는 팀에서 함께하게 돼 영광이다. 한 팀에서만 오래 있었는데 새로운 유니폼을 입게 되다 보니 오랜만에 기분 좋은 설렘을 느낀다. 좋은 분위기 속에서 선수들과 함께 지내고 싶다. 선수들 각자가 만족스러운 시즌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창현 수석코치가 홍원기 감독을 보좌하고, 강병식 타격코치, 송신영 투수코치, 오윤 타격보조코치, 박정배 불펜코치, 박도현 배터리코치가 변함없이 선수단을 지도합니다. 김지수 재활 및 잔류군 야수코치가 1군 1루 및 외야수비코치를 맡습니다. 


퓨처스팀은 설종진 감독이 계속해서 이끕니다. 박정음 코치가 작전 및 주루코치, 문찬종 코치가 재활 및 잔류군 야수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합니다. 나머지 코칭스태프 구성은 지난 시즌과 같습니다.


[사진=키움 히어로즈 제공]


Respect Baseball, with #뚝심마니Baseball

arrow
arrow
    全站熱搜

    커브여왕옥혜씨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