先告訴大家,今天很多他的新聞。
可是我要加班的下班後才能整理好…

猜得出是什麼內容?
我閉著眼睛都猜到。

……………………
【新聞1】NC的苦惱…要不要抓(留)住王維中。(是要續留,還是找更強力的外籍投手?)

NC의 고민, 왕웨이중 잡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OSEN=창원, 이상학 기자] NC 대만인 투수 왕웨이중(26)이 아시안게임 참가를 포기했을 때 여러 이야기가 나왔다. 외부에 알려진 대로 몸 상태가 안 좋은 것도 있지만 그 정도로 상태가 나쁘진 않다는 설이 있었다. 휴식기에 몸을 다시 만들어 내년 재계약을 위해 전력투구할 것이란 예상이 나왔다. 

KBO리그 사상 최초의 대만인 선수로 화제를 모은 왕웨이중은 올 시즌 21경기 122⅔이닝을 던지며 7승8패 평균자책점 3.89를 기록 중이다. 퀄리티 스타트는 11차례. NC가 하위권에 처지면서 타선 도움을 받지 못해 10승 달성은 멀어졌지만, 투구 내용은 경쟁력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문제는 내구성이다. 미국에선 주로 불펜투수로 활약했고, 풀타임 선발로는 몸이 받쳐주지 못한 모습. 지난 5월5일부터 17일까지 13일, 7월27일부터 8월16일까지 두 차례 총 34일간 1군 엔트리에 빠져 있었다. 어깨와 팔꿈치에 불편함을 느껴 풀타임 시즌을 소화 못했다. 

9월 리그 재개 후에도 왕웨이중은 시즌 초반 압도적인 모습과 거리가 있다. 지난 6일 잠실 LG전 5이닝 4실점(4자책)으로 패전투수가 된 왕웨이중은 12일 마산 KIA전 7이닝 1실점으로 반등했다. 18일 마산 한화전에선 6이닝 3실점으로 후반기 첫 승을 신고했지만 내용은 불안했다. 

6이닝 동안 안타 10개를 얻어맞았다. 한화 선발 타자 전원이 왕웨이중에게 안타를 쳤다. 삼진은 2개뿐. 최고 구속 147km 직구(39개) 슬라이더(25개) 체인지업(8개) 커브(6개)를 구사했다. 시즌 초반 150km를 훌쩍 넘겼던 구속이 140km대 중반으로 떨어졌다. 스태미나를 꾸준히 유지하지 못했다. 

NC는 지난해 시즌을 마친 뒤 5년을 함께한 에릭 해커와 재계약을 포기한 뒤 로건 베렛과 왕웨이중을 택했다. 젊고 건강한 투수에 초점을 맞췄다. 만 26세로 2014년 한화 케일럽 클레이, 2016년 삼성 앨런 웹스터와 함께 역대 최연소 외인 선수가 된 왕웨이중이지만 건강은 따라오지 않았다. 

또 다른 외인 투수 베렛은 24경기 6승9패 평균자책점 4.87의 평범한 성적으로 재계약을 기대하기 어렵다. 내년 신입 외인 몸값 100만 달러 상한선을 감안한다면 NC가 왕웨이중을 포기하는 것도 아깝다. 시즌 막판, 왕웨이중에 대한 판단을 내릴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waw@osen.co.kr

【新聞2】NC現下外籍3人,該抓住還是放掉?

NC 애매한 外人3인...잡아야 할까, 놔줘야 할까

애매하다는 표현이 적확하다.

NC 다이노스도 외국인 선수 3명에 대한 재계약을 고민해야하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그런데 3명 모두 확실한 결론을 내기가 쉽지 않다.

그나마 가장 확률이 높은 선수는 로건 베렛이다. 전반기 뚜렷한 활약을 펼치지 못했던 베렛은 후반기 들어 팀에서 가장 믿을만한 선발로 변모했다. 전반기 5.24였던 평균자책점도 후반기에는 4.33으로 떨어졌다. 

전반기 15경기에서 4번뿐이던 퀄리티스타트도 후반기 9경기에서 6번이나 기록할 정도로 안정감을 찾았다. 팔꿈치 상태에 대한 의구심으로 계약까지 변경했지만 현재 상황으로봐선 별 문제가 없어보인다. 볼넷이 많고 많은 이닝을 소화해주지 못한다는 약점이 있지만 이정도 금액에 이 정도 성적을 올려주는 투수를 찾기도 어렵다는 것이 고민거리를 준다.

1선발급으로 데려온 왕웨이중은 더 큰 고민이다. 시즌 초반 '파이어볼러'로서의 모습을 단단히 인지시켜줬지만 중반 이후 힘이 빠지는 모양새였다. 지난 해 불펜으로만 뛰어 체력문제도 있었던데다 하체보다는 상체를 많이 쓰는 투구폼으로 인해 팔꿈치와 어깨에 통증이 잦았다. 122⅔이닝 밖에 소화해주지 못하며 이닝이터로서의 면모도 보이지 못했다. 아시안게임 휴식기를 치르고 난 후에도 기복있는 모습으로 아쉬움을 사고 있다.

NC는 시즌 전, 젊은 투수를 영입해 어느 정도의 활약을 해준다면 리그를 치르며 성장시켜 오랜 기간을 함께할 복안을 세웠었다. 하지만 두 투수 모두 어느 정도라는 기준도 충분히 만족시키지 못하는 상황이 돼버렸다. 

2년차인 재비어 스크럭스도 크게 다르지 않다. 올 시즌 2할5푼8리, 23홈런, 83타점으로 외국인 타자로서는 한참 모자르다. 지난 해 성적과 비교되면서 더욱 부진이 두드러져 고민을 안겨준다. 

지난 해 스크럭스는 3할, 35홈런, 111타점으로 '만점' 활약을 펼치며 재계약에 성공한 바 있다. 올해는 부진하지만 지난 해와 같은 성적을 만들어줄 수 있는 선수라는 것이 검증됐기 때문에 쉽게 재계약을 포기할 수가 없다. 

내년 시즌 외국인 선수 계약금 상한선이 100만달러로 정해진 것도 NC의 고민을 크게 만든다. 그정도 금액으로 만족할만한 성적을 낼 선수 고르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5년간 NC와 함께하다 올 시즌 재계약하지 못한 에릭 해커는 시즌 중반 넥센 히어로즈 유니폼을 입고 11경기에서 5승2패-4.52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NC로써는 드러내진 않지만 배가 아플 수 있다. 다시 이런 상황을 맞지 않기 위해서 NC는 고민에 고민을 거듭해야하는 시기가 됐다. 

고재완 기자 
…………………………
【有感】
看看今年,是NC有史以來戰績最差的一年。
除了創團監督離職是很大因素,
外籍選手不夠強大也是一個原因(不是每一隊都像斗山,可以2洋投,本土打者當洋砲用)…

所以,還是撤了吧~
要換像前幾年那種鬼洋投跟鬼洋砲,不行!真的不行! 如果是本土選手還可以留,但是有上場限制的外籍選手,那就不夠好~~真的。
arrow
arrow
    全站熱搜

    커브여왕옥혜씨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